[여행] 남원으로 떠나는 나만의 여행, 시당국 감성 관광상품 내놓아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5/31 [11:24]

[여행] 남원으로 떠나는 나만의 여행, 시당국 감성 관광상품 내놓아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5/31 [11:24]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막상 여행을 계획해놓고도 여행지로 향하면, 어느 곳을 먼저 들를지, 또 어떤 음식을 먹을지 난감한 상황에 놓일 때가 많다. 남원시가 이런 불필요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감성관광상품을 개발했다.

시는 개인자유 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남원관광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9개 부분 콘텐츠로 구성한 감성관광상품을 개발해, 이를 남원시 홈페이지에 등재했다고 29일 밝혔다. 시가 선정한 콘텐츠는 △한옥부분△공연·체험부분△문학부분△길 부분△밥상부분 △촬영부분△레져스포츠부분 △영화드라마부분△포토존 부분 등 9개부분이다.

시는 한옥부분에서 남원 대표 명소인 광한루원, 한옥숙박시설 남원예촌을 비롯한, 윤영택 고택 등 남원에서 꼭 들러봐야 할 14개소를 선정했다. 공연·체험부분에서는 남원시민들이 주도적으로 펼치는 공연 신관사또부임행차와, 전통혼례 등 33개를 선정했으며, 문학부분에서는 혼불문학관, 서도역, 고전소설문학관 등 9곳을 선정했다.

길 부분에서는 남원시만 보유하고 있는 지리산둘레길, 구룡폭포순환길, 주천-밤재 등 8개 코스를 선별했다. 개인 여행시, 낯선 여행지에서 어떤 음식을 선택해야 될지 모를 여행객들을 위해 시는 밥상부분에서 추어탕, 장어정식, 흙돼지 등 남원 대표 메뉴 7개를 선정했다.

또, 시는 촬영부분에서 몽심재, 선사시대암각화, 마애여래좌상 등 남원에서 꼭 촬영해야 할 10개 장소를 선정, 등재했다. 이밖에도 시는 레져.스포츠부분으로 경비행기체험, 암벽등반, 골프, 산악자전거 등 8개를 꼽았으며, 영화.드라마부분 같은 경우는 춘향테마파크, 서어나무숲, 광한루,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로 명성을 떨친 서도역 등을 뽑았다.

포토존부분에서는 광한루, 예루원, 승월폭포, 허브밸리 등 등 7개소를 선별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최근 남원시를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자유롭고, 감성적인 관광코스나, 자신만 알고 싶은 관광지 등에 대해 문의가 잦았다”면서 “이러한 니즈에 대한 필요성을 시에서 인지함에 따라 필요여행정보를 감성투어콘텐츠로 개발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시가 선정한 남원감성투어 관련 콘텐츠는 남원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문화관광, 추천관광, 남원감성투어순으로 검색하면 결과를 알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만평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