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 박소진 홍성센터 대표 공로 인정 '국민포장'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0/07/06 [10:50]

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 박소진 홍성센터 대표 공로 인정 '국민포장'

인터넷저널 | 입력 : 2020/07/06 [10:50]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정태)은 조합원인 홍성주거복지센터 박소진 대표가 2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사회적경제 온라인 특별전에서 국민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충남지역 내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 개선에 이바지하고, 취약계층 고용 선도 및 지역 내 자활사업 참여자 대상 기술 전수 등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지역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박 대표는 충남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을 역임하고, 현재 충남자활기업협회 회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또한 빛고을건설(광주 서구) 문대성 이사는 국가보훈처로부터 국가보훈대상자의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으로 대외 유공인사에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문 이사는 2013년부터 보훈처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령 장애 친화형 설계 기술자문, 시공기술 전수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     © 인터넷저널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은 보건복지부 인정 전국자활기업으로 전국 주거복지 자활기업 180개소와 자가가구 주거급여 수급자를 위한 수선유지급여 지원활동 등 취약계층 주거복지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김정태 이사장은 “조합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국민 주거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개요=한국주거복지는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과 에너지효율 개선 시공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사회주택사업과 주거복지센터를 운영하는 등 국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전국 주거복지 자활기업 120여개소를 조합원으로 두고 있는 주거복지 전국 네트워크 보유 사회적 경제조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 국민포장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