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서브웨이 빵은 빵이 아냐" 아일랜드 대법 판결

전재민 | 기사입력 2020/10/08 [10:08]

[캐나다 밴쿠버통신] "서브웨이 빵은 빵이 아냐" 아일랜드 대법 판결

전재민 | 입력 : 2020/10/08 [10:08]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 요즘 인기 드라마에도 간접광고로 자주 비추고 있는 서브웨이의 빵이 빵이 아니라는 판결이 아일랜드 법원에서 내려졌다. 다양한 내용물과 금방 구워내는 후레쉬한 빵으로 사람들에게 간편한 먹거리로 인식되고 있는 서브웨이빵이 사실은 설탕이 10%로나 들어간 빵이 아닌 빵이라는 것이다. 아일랜드 연방대법원은 5피트 길이의 이 돈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충격적인 판결을 내렸다. 서브웨이 빵은 사실 빵이 아니다.적어도 법적으로 그렇지는 않다.


이는 빵에 설탕이 너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고 화요일 법원이 밝혔다. 1972년 한국의 부가가치세법은 면세 빵은 설탕, 지방, 빵 즉석제빵을 밀가루 무게의 2%를 초과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서브웨이의 레시피에서 설탕은 밀가루 무게의 10%를 차지한다. 그것은 법이 허용된다고 생각하는 것의 다섯 배다.이 법은 "주요 식품으로서의 빵"과 "제과품 또는 화려한 구운 제품"을 구별한다. 즉, 법원은 서브웨이의 빵이 아마도 법적으로 빵보다 케이크에 더 가깝다는 것을 발견했다.

판결문은 "결과 제품은 법의 목적상 빵의 정의에 어긋난다"고 밝혔다. 5명의 판사가 그 사건을 고려했다.아일랜드 서브웨이 체인점인 브룩파인드 사는 일부 메뉴 항목에 대한 세금 감면 혜택을 추구한 후 이러한 법적 해석을 촉발시켰다.

국가는 빵이 포함된 스테이플 식품에 부가가치세를 0%로 책정하도록 허용하고 있다. 당초 이 가맹점은 2004년과 2005년 납부한 부가가치세 일부를 환급해 달라는 내용의 청구서를 2006년 제출했다.

서브웨이는 빵이 빵이 아니라는 주장은 말이 안된다고 이 주장을 일축했다.
"서브웨이의 빵은 물론 빵이다. 서브웨이 대변인은 성명에서 "30년 넘게 식당에서 신선한 빵을 굽고 있으며 손님들은 맛있는 냄새가 나는 빵으로 만든 샌드위치를 먹기 위해 매일 돌아온다"고 말했다. 회사는 판결문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 자료에 따르면 서브웨이6인치 빵 롤에는 글루텐 프리(7개)를 제외한 3~5g의 설탕이 들어 있다.서브웨이이 그것의 음식을 어떻게 묘사하는지에 대해 푸시백에 직면한 것은 이번이 유일한 것이 아니다.


2013년, 서브웨이은 한 바이러스성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 그 체인에서 광고하는 발 길이 중 하나가 실제로 1피트도 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자 소송을 당했다. 서브웨이는 샌드위치를 측정하기 시작했지만, 이 사건에서의 합의는 "가치 없는 것"으로 기각되었다.

다음 해, 이 체인은 빵에서 발견된 화학 물질인 아조디카보나미드를 제거하라는 온라인 청원이 돌자 빵에서 제거했다.

서브웨이는 아일랜드에서 빵에 대한 세금을 계속 내야 하는 반면, 거대 기술 회사인 애플은 최근 같은 나라에서 큰 타격을 받았다. 애플에 대해 150억 달러에 가까운 정부 세금 감면 혜택을 갚으라는 주문이 7월에 뒤집혔다.

아마도 서브웨이에 관한 아일랜드의 판결은 다른 탄수화물 기반 토론과 분류될 수 있을 것이다.
핫도그와 부리토가 샌드위치인 것처럼. (뉴욕 주는 그렇다고 하고, 미 농무부는 아니라고 한다.)
서브웨이은 이미 핫도그-샌드위치 논쟁에 무게를 실었다. 2010년에는 플로리다의 핫도그 식당에 "풋"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휴전 편지를 보냈다.그 회사는 나중에 핫도그는 사실 샌드위치가 아니라고 결정했고 편지를 철회했다.

강건문화TV

jjn308@hanmail.net


원본 기사 보기:강건문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