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잡 버스 타고, 여성 일자리 잡고', 대구 '취업 버스' 수성 근린공원

김정화 | 기사입력 2020/10/08 [10:05]

'굿잡 버스 타고, 여성 일자리 잡고', 대구 '취업 버스' 수성 근린공원

김정화 | 입력 : 2020/10/08 [10:05]

 

 

대구시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굿잡(Good Job)버스’가 여성일자리 지원을 위해 올해 세 번째로 오는 12일 수성구 매호동(시지근린공원)을 방문한다.

 

이번 행사는 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현장면접, 1대1 맞춤형 취업상담, 구직등록, 직업적성검사, 여성 취업유망직종 안내, 간접채용 기업체 이력서 작성 및 접수 지원, 노무상담 및 심리상담, 구직동기부여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총 13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여성인력 14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직종별로는 교육서비스 4명, 사회복지사 2명, 조리사 2명, 건축분야 2명, 간호조무사 1명, 헤어디자이너 3명 등으로 관련 분야의 자격이나 경력이 있고, 취업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가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인업체(13) : 지혜의 숲, 엠디유글로벌, 주식회사 아크, 주식회사 지음건설, ㈜군월드디벨로먼트, ㈜우리식품, 김신요양병원, 대구재활요양원, 에람실버홈, 고마운재가복지센터. 휴먼허브, 투고샐러드, 가이아헤어

 

또한, 이번 행사에는 근로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의 궁금점 해소를 위한 노무상담과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심리적 고충을 겪는 여성들의 마음치유를 위한 심리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지난번 ‘봄봄’에 이어 지역 토종 커피브랜드 ‘마시그래이’와 협력해 구직등록 등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동기부여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지난번 2회 행사(9.21)를 통해 지금까지 13명이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구직등록 신청자에게 지속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 이후에도 다음 주부터 11월 초까지 거점지역(중구, 북구, 달서구)을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다.

 

*10.19.(월) 중구 동아쇼핑점 인근 / 10.26(월) 북구 홈플러스 칠곡점 /11.2.(월) 달서구 롯데백화점 상인점

 

행사 당일 현장 방문이 어렵거나 여성일자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수성여성클럽/☎766-0312)로 문의하면 보다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박재홍 대구시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 등을 통한 접촉 제한과 철저한 위생관리 등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해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지쳐있는 여성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취업 성공의 길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희망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