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 시공 기술자 온라인 경력신고 시스템 오픈,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세이프코리아뉴스 | 기사입력 2020/10/28 [10:39]

소방 시공 기술자 온라인 경력신고 시스템 오픈,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세이프코리아뉴스 | 입력 : 2020/10/28 [10:39]

한국소방시설협회는 온라인으로 기술자 경력 신고가 가능한 온라인 경력 신고 시스템1026() 오픈·운영한다.


협회는 2012년도부터 소방 시설의 책임 시공 및 부실 시공 방지를 위해 기술자의 종합적인 기술력을 등급화 및 관리하는 소방 기술자 경력 관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동안 기술자가 경력 신고를 하기 위해서 협회 시·도회를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작성하고 증명 자료 등을 제출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협회에서는 지난해 5월부터 온라인 경력 신고 시스템개발에 착수하여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였고, 1026일부터는 온라인 경력 신고가 가능하게 되어 민원인들은 협회 홈페이지(www.ekffa.or.kr)에 접속 한 후 협회를 방문하지 않고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편리하게 경력 사항등을 직접 신고 할 수 있게 되었다.


민원인은 경력 신고 후에 개인 경력 관리 내용과 처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협회를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어 시간적·행정적 낭비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술자뿐 아니라 소방 시설업체도 협회를 방문하지 않고 보유 인력에 대한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균 회장은 언택트(Untact)를 넘어 한발 더 나아간 온택트(Ontact) 문화에 발맞춰 온라인 경력 신고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에 따라 소방 기술자의 편의성과 민원 업무처리 효율성이 크게 증대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회원들의 권익 보호와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협회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