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통신] 토론토, 홈리스 추운 겨울 대피 미니하우스 준비

전재민 | 기사입력 2020/10/31 [10:30]

[캐나다 밴쿠버통신] 토론토, 홈리스 추운 겨울 대피 미니하우스 준비

전재민 | 입력 : 2020/10/31 [10:30]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 겨울은 토론토와 같은 도시에서는 기온이 최저로 떨어지고 대피소가 거의 항상 만원인 거주자들에게는 어려운 것으로 악명 높다.


추운 날씨는 노숙을 경험하는 사람들에게 생사가 걸린 상황을 만들 수 있으며, 이 중 128명은 지난해 도시 구역안에서 사망했다.

전세계적인 유행병이 혼재되어 이미 맹위를 떨치고 있는 저렴한 주택 위기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는 가운데, 옹호자들은 COVID-19 덕분에 이전보다 더 취약한 토론토 거주자들의 안전에 대해 점점 더 우려하고 있다.

토론토시는 이달 초 2020~2010년 겨울에 맞춰 560개의 새로운 쉼터와 휴식공간을 시스템에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로써 도시 전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총 피난 공간은 6700여 개에 달하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은 토론토에서 현재 1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노숙을 경험하고 있다고 추정한다. 그렇다면 수천 명의 다른 사람들은 어디로 갈까?

28세의 목수가 적어도 현재로서는 적절한 해결책으로 보이는 것을 고안해 냈고, 정부 관리들은 모두를 위한 영구적인 저렴한 주택을 늘리기 위해 노력한다.


카알 시브라이트는 "토론토 전역의 노숙자들을 위해 올 겨울 야외에서 살 수 있는 내열성 작은 쉼터를 건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작은 대피소들은 주로 체온에 의해 가열되도록 설계되었다"고 시브라이트씨는 쓰고 있다. "그리고 그 크기와 벽 천장과 바닥의 절연 값 때문에, 단지 체온만으로 보호소를 -20 온도에서 섭씨 16도 정도로 충분히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젊은 스카버러 토착민은 카바게타운에 있는 임대 차고에서 임시 대피소를 짓기 시작했다.

그의 시간이 기부되는 동안, 적극적인 고펀드미 캠페인은 목수가 건축자재를 구입하는 것을 돕고 있다.

시브라이트 사에 따르면, 각각의 구조물은 새로운 재료로 짓는데 약 1,000달러의 비용이 들지만, 모든 것은 분명히 무료로 배포된다.

시브라이트이 그것에 대해 8시간이면 절연 대피소를 건설하며 자신의 지금까지 토론토 주위에 인적이 드문 위치에서 두개 감소했다고 데려가고는 CBS에 말했다."


화요일 오후 현재, 이 프로젝트의 고펀드미 캠페인은 거의 3만 달러를 모금했는데 이는 당초 목표인 2만 달러를 훨씬 웃도는 액수였고, 시브라이트가 잠재적으로 그의 쉼터를 풀타임으로 만들 수 있는 지경에 가까웠다.

시브라이트는 돈 외에도 건축자재 기부금을 받고 있는데, 그 전체 목록은 여기서 볼 수 있다.

"이럴 수 있다는 걸 알기 때문에 이 일을 하게 되어 흥분된다. 시브라이트 씨는 고펀드미 캠페인 바이오에 "나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디자인하고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의 기부자들과 지역사회가 기쁘게도, 그는 작은 쉼터들의 진행 사진을 올렸고, 그가 그것들을 모든 단계별로 만들어가고 있다. 9월 17일에 GoFundMe를 시작한 이후, 그는 21개의 업데이트에 구조물과 때로는 그들의 새로운 거주자들의 사진을 올렸다.

"토론토에서는 겨울의 어느 시점에는 대피소가 가동되고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사회적 거리를 두기 위한 공간을 만드는 것이 토론토의 수용력에 훨씬 더 큰 부담을 줄 것이다."라고 목수가 쓰고 있다.

그는 "일부에서는 이들을 수용할 수 있는 보호소를 찾기가 더 어렵다"고 말했다. 올 겨울 바깥에 살 사람들을 위해 이런 쉼터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강건문화TV

jjn308@hanmail.net


원본 기사 보기:강건문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토론토 미니하우스 홈리스 대피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