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란선동 혐의' 두 번째 탄핵 트럼프 美대통령, 임기 일주일 남겨놓고

[캐나다 밴쿠버통신]

전재민 | 기사입력 2021/01/15 [11:52]

'반란선동 혐의' 두 번째 탄핵 트럼프 美대통령, 임기 일주일 남겨놓고

[캐나다 밴쿠버통신]

전재민 | 입력 : 2021/01/15 [11:52]

[강건문화뉴스=전재민 기자]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현직 대통령이 두 번 탄핵되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임기 마지막 날의 신속하고 놀라운 붕괴에서 의사당 폭도들의 치명적인 포위공격에 대해 "반란의 선동"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의사당이 무장한 주방위군으로 안팎으로 확보된 가운데 하원은 232대197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을 가결시켰다. 선거 결과에 대해 "지옥처럼 싸우라"는 대통령의 요구에 따라 폭력적 친 트럼프 충성파들이 미 의사당을 습격한지 불과 1주일 만에 의원들이 표결하는 등 절차는 번개처럼 빠르게 진행되었다.

공화당원 10명이 트럼프를 이탈해 민주당원들과 합류했는데, 민주당원 조 바이든의 취임 1월 20일 이전에 의회가 그를 견제하지 않으면 "명백하고 현재의 위험"을 불길하게 경고했다.

국회의사당 폭동은 폭도들에 무너지면서 안전을 위해 앞다퉈 파견된 국회의원들을 놀라게 하고 분노하게 했으며, 이는 평화적인 정권 이양 역사의 허약함을 드러냈다. 이 폭동은 또한 일부 공화당원들 사이에 억측을 강요했는데, 이들은 그의 임기 내내 트럼프를 지지해 왔고, 그가 2020년 선거의 청렴성에 대해 대체로 거짓 공격을 퍼트릴 수 있도록 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에이브러햄 링컨과 성경을 발동하면서 국회의원들이 외국인과 국내의 모든 적들로부터 헌법을 수호하겠다는 선서를 지킬 것을 간청했다.

그녀는 트럼프에 대해 "그는 가야 한다. 그는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국가에 분명하고 현재 위험한 존재이다."라고 말했다.

백악관에 틀어박혀 TV로 이 과정을 지켜보던 트럼프는 전 세계에서 목격된 유혈 폭동에 대해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고, 바이든의 백악관 입성을 방해하기 위해 "폭력은 없다, 법을 어기지 않는다, 어떤 종류의 반달리즘도 없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자신에 대한 비난과 더 많은 폭력을 경고하는 FBI의 경고에 직면하여, 트럼프는 "그것은 내가 옹호하는 것이 아니며, 미국이 옹호하는 것도 아니다. 저는 모든 미국인들에게 긴장을 완화하고 긴장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줄 것을 촉구합니다."

이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의사당에서 자신이 선동한 폭력시위를 규탄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비디오는 백악관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 글에서 트럼프는 자신의 두 번째 탄핵에 대해 아무런 언급도 하지 않는다. 그는 대통령 당선자 조 바이든의 취임식 며칠 전 추가적인 폭력에 대한 우려 속에 그의 지지자들에게 평화를 유지할 것을 요구했다.

"확실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나는 우리가 지난 주에 본 폭력에 대해 분명히 비난한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그 재난에 충격을 받았고 깊은 슬픔에 잠겼다"며 "정치적 폭력을 지지할 수 있는 진정한 지지자는 없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또한 연방 기관들에게 "워싱턴 DC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원을 사용하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우크라이나와의 거래로 인해 2019년 하원에 의해 처음 탄핵당했지만, 상원은 2020년 무죄로 가결했다. 그는 두 번 탄핵된 최초의 사람이다. 상원에 의해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은 없지만, 수요일 공화당원들은 사무실 소유자, 기부자, 대기업 등이 패배한 대통령으로부터 떨어져 나가면서 급변하는 정치 환경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미치 매코넬 공화당 상원 의장이 탄핵심판을 시작할 가장 빠른 시한은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을 떠나기 전날인 다음 주 화요일이라고 맥코넬 공화당 의원실이 밝혔다. 이 법안은 또한 트럼프가 다시 출마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맥코넬 공화당 전략가는 수요일 AP통신에 "트럼프가 탄핵을 범했다고 믿고 있으며 민주당의 탄핵은 분열되고 혼란스러운 대통령의 공화당 장악을 줄이는 기회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맥코넬의 대화를 묘사하기 위해 익명을 요구한 전략가는 주말 동안 주요 기부자들에게 자신은 트럼프와 이미 관계를 마쳤다고 말했다.

수요일 동료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맥코넬은 "내가 어떻게 투표할지에 대해 최종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고 말했다.

처음과는 달리, 트럼프는 상원 공화당 다수당뿐만 아니라 자신의 재선마저 잃으면서 약화된 지도자로서 이번 탄핵에 직면해 있다.

심지어 트럼프의 우방인 공화당 하원 지도자인 케빈 맥카시조차 수요일 국회의사당에서 끔찍한 하루를 보낸 것에 대해 대통령이 책임을 지고 있다고 말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1월 13일 수요일 워싱턴 국회의사당에서 성난 군중을 선동하여 의회를 습격하게 한 데 대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최종 표결을 주도하고 있다.

헌법에서 요구하는 "고범죄와 경범죄"에 대한 사례를 만드는 데 있어서 수요일 승인된 4페이지 분량의 탄핵 결의안은 1월 6일 국회 공격 당일 백악관 근처에서 있었던 집회를 포함하여, 트럼프 자신의 선동적인 언사와 바이든의 선거 승리에 대한 그가 퍼뜨린 거짓에 의존한다.

강건문화TV

jjn308@hanmail.net


원본 기사 보기:강건문화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반란선동 혐의 트럼프 두번째 탄핵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