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빅뱅, 발표 곡마다 '넘버 원'

일본 정규타이틀 곡 국내 차트서 인기폭발, 첫날 싸이월드 2위

보아돌이 | 기사입력 2008/10/14 [09:56]

아이돌 빅뱅, 발표 곡마다 '넘버 원'

일본 정규타이틀 곡 국내 차트서 인기폭발, 첫날 싸이월드 2위

보아돌이 | 입력 : 2008/10/14 [09:56]
실력파 아이돌그룹 '빅뱅'이 발표하는 곡마다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활동 공백기 중 발표된 빅뱅의 일본 정규 타이틀곡 '넘버 원(Number 1)'이 공개 첫 날 싸이월드 차트 2위에 진입했다. '넘버 원'은 이날 오후 늦게 공개됐음에도 한 때 오후 내내 실시간 차트에서는 1위 자리를 지키기도 했다.
 
빅뱅의 일본 정규앨범 타이틀곡 '넘버 원'은 듣는 순간 리듬을 탈 수 밖에 없는 클럽사운드의 곡으로 빅뱅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곡.

'넘버 원'은 싸이월드 뿐만 아니라 멜론의 J-POP 차트에서도 하루 만에 1위 자리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2위 역시 빅뱅의 곡으로 지난 5월 일본에서 발표한 '위드 유(With U)'다.
 
▲ 실력파 아이돌그룹 '빅뱅'.     © 보아돌이

대게 해외에서 발표한 곡의 경우 국내에서는 크게 관심을 받지 못하는데 반해 빅뱅은 항상 일본에서 발표하는 곡들까지 국내에서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점에서, 국내 음악팬들의 빅뱅 음악에 대한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다.
 
빅뱅의 음악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새로운 곡이 공개될 때마다 화제를 모으고있다. 태국 최대 레코드점 'B2S Top 20'음반차트에서 미니 3집 '스탠드 업(Stand Up)'이 인터내셔널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타이틀곡'하루하루'가 태국 음악차트를 정상을 석권했다.
 
태국 MTV 41째주(10월 4~10일) 인터내셔널 차트에 따르면 빅뱅의 '하루하루(Day by Day)'가 푸시캣 돌즈와 머라이어 캐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으며, 채널V 10월 첫째 주 인터내셔널 차트에서도 리하나와 조나스 브라더스를 제치고 빅뱅의 '하루하루'가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빅뱅은 MTV 인터내셔널 차트에서 지난해 '더티 캐쉬'가 1위한 이후 '거짓말' '마지막 인사' 'Always' '하루하루'까지 1년 동안 총 5곡이 모두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운 것이라 더욱 의의가 크다.
 
이 차트에는 지난 상반기 국내 가요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태양의 솔로앨범 타이틀곡 '나만 바라봐(Look only at me)'역시 7위에 랭크 돼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국내에서 미니3집 활동을 마무리한 빅뱅은 오는 22일 한국과 일본에서 일본 첫 정규앨범 '넘버 원(Number 1)'을 동시에 발표할 예정이며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일본에서 'Stand Up Tour 2008'을 진행한다.
가끔은 말랑말랑하고 멜랑꼴리한 기사도 필요하다는 생각에 만든 김오달 기자의 엔터테인먼트 기사용 세컨드 아이디 '보아돌이'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빅뱅, 싸이월드 2위, 넘버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