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생이 온다’ 임홍택 저자 특강, 서울청년허브 24일 7P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19/05/22 [10:30]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저자 특강, 서울청년허브 24일 7P

인터넷저널 | 입력 : 2019/05/22 [10:30]


서울특별시 청년허브(이하 청년허브)는 24일 금요일 오후 7시 서울혁신파크 미래청 1층 다목적홀에서 청년 세대 이해를 위한 ‘나는 그들과 함께 변하고 있는가’ 특강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강연은 청년세대 탐구서이자 베스트셀러인 <90년생이 온다>의 저자 임홍택이 맡는다. 임홍택은 특강에서 청년세대의 특징이 형성된 시대적 배경, 세대 이슈 등 청년세대와의 공감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전할 예정이다.

임홍택은 저서에서 ‘기성세대가 젊은 세대의 창조적 가치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포용력 있고 열린 자세로 그들과 적극적으로 만날 때에만, 젊은 세대에 대한 모든 편향된 평가와 논의들이 사라질 것이다. 세대론은 그렇게 세대 간의 포용력 있는 공감대를 만드는 데 쓰여야 한다’라고 했다.

 

▲     © 인터넷저널




청년 대상 사업을 추진 중인 공공, 민간 기관 담당자들, 청년 세대와 협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번 특강이 이 시대의 청년들이 새롭게 만들어가는 기준, 질서, 가치를 전해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강연은 23일 오후 6시까지 청년허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2013년 ‘서울특별시 청년기본조례’를 기반으로 문을 열고 ‘지속가능한 도시 서울을 위한 청년의 생활, 문화, 자산 플랫폼’으로서 사업을 추진 중인 청년허브는 앞으로도 청년당사자들과 청년활동단체들이 보다 폭넓게 사회 각계각층과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강과 워크숍, 공론의 장을 지속해서 마련할 예정이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년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청년허브 협력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청년허브 개요

청년허브는 도시 서울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위해 청년문제를 진지하게 연구하고, 청년 당사자를 지원하며, 청년활동을 주제로 다양한 세대와 지역을 연결한다. 서울의 청년들이 일자리를 넘어 생활, 생존을 넘어 문화, 자원의 공유를 넘어 자기 자산으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 교류, 연구,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

출처:서울시 청년허브
언론연락처: 서울특별시 청년허브 연구홍보팀 김민진 02-6238-691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 도배방지 이미지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저자 특강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