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팬덤 정쟁 도구로 악용 막말 민경욱 의원과 미래통합당·수구언론

은태라 | 기사입력 2020/02/24 [11:32]

문팬덤 정쟁 도구로 악용 막말 민경욱 의원과 미래통합당·수구언론

은태라 | 입력 : 2020/02/24 [11:32]

미래통합당(통합당)은 18일 "문재인 대통령 골수 지지층인 소위 문빠들의 행태가 가관"이라며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더불어민주당 비판 칼럼으로 고발 당했던 임미리 고려대 연구교수부터 문 대통령에게 "장사가 안된다"고 하소연한 반찬가게 상인까지 이들에게 신상털기를 당하고 있다고 비난한 것이다.

 

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친문(친문재인) 친위대가 임 교수에 대해 무차별적 신상털기를 하면서 고발하고 있다"며 "민주당 지도부가 임 교수한테 사과하지 않는 건 이처럼 이성을 상실한 문빠들의 눈치를 보기 때문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13일 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자신의 공천심사가 있다고 한 그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A4용지 5장 정도 분량의 민주진영 전반을 모독한 장시를 개재해서 논란이 된 바 있다.

 

그렇다면, 공천심사가 있다고 한 날, 민의원은 누구의  눈치를 보다가, 누구의 입맛을 의식 했길래 그런 패륜아적인  글을 올렸던 것일까? 

 

민의원이 그런 장시를 올리고도 오만한 태도로 여전히 행보를 이어 나가는것, 가관이다.

민주당과 정부를 줄곧 비판해온 진모씨 마저도 민의원은 후보자격은  커녕 인간자격이 못된다고 했으며 일각에서 보는 지극히 통합당 의원답다는 평가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심 원내대표에게 묻고싶다.

 

일부 문빠들의 행동에 사실상 동조하고 싶진 않다. 다만 통합당이 일부 문빠들의 행동을 끌어다가 정권심판론으로 확대하려는 시도가 눈물겨워서다.

 

그들은 어떠했나?

 

민의원이 절창이라고 극찬한 장시는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욕설과 민주역사를 왜곡하고 부정하는 글로 이루어졌음에도 이에대한 사과도 한마디 없을 뿐더러 당에서는 징계조차 논의하는 모습이 없었다. 심지어 논란이 컷음에도 민의원 페북에는 여전히 올라와 있다.

 

▲ 19일 문재인대통령은 “거지같다, 장사안된다고 불경기를 호소한 시장 상인이 댓글로 공격받는다는 소식에 “그분이 공격 받는게 안타깝다”고 밝혔다. 그리고 거지같다는 표현은 자연스러운 표현, 당시 분위기 전달에서 문제없었다고 회상했다.  사진은 강민석 청와대 신임 대변인   ⓒ 청와대 자료

 

문재인대통령이 방문했던 시장 상인의 장사 안된다고 했던 말에 집중포화 퍼부은 자들이 문빠라고 해도 그런 문빠는 일부이며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 조차도 제각각 결이 다를뿐더러 모두가 그들을 동조하진 않는다. 생각도 다르다.

 

그런데도 마치 전체의 지지자들의 그릇된 행동을 했다는듯 논평을 내며 국민과 대통령을 갈라치기 하는것 이야말로 최악의 정치다.

 

심 원내대표는 "장사가 안돼 어렵다고 한 게 무슨 잘못이냐"며 "민주당의 오만, 문빠들의 이성 상실 등을 바라보는 국민의 마음속에는 정권심판론만 불타오를 것"이라고 했는데 자당의 의원 먼저 단속해야 마땅하다.

 

기자도 극렬문빠들의 행동을 잘했다고 보진 않는다. 잘못된 팬덤 문화를 보면서 이를 사회적 현상으로 바라보며 문제를 진단하고자 한다.

과거 밀실정치에서 점차  참여정치로 나아가는 과도기적 현상으로 여겨진다.

 

노무현대통령을 잃고 떠나보낸 시민들이 문재인대통령 시대를 열면서 이를 지키려는 열망이 그 어느때보다 커졌다. 민주적으로 합리적인 사고로 문정권을 지키고자 하는 지지자들이 있는 반면, 자신의 생각과 다르면 상대를 비난부터 하고 보는 여러 부류의 사람들이 이안에 있다.

 

토론을 통해 대안을 제시하는 토론문화가 정착하기도 전에 SNS 문화가 빠르게 왔다.

이를 어떻게 걸러 나가야 할 것인지를 고민 해야 할 시점이다.

 

통합당은 이를 정치적 도구, 정쟁의 도구로 삼지 말라.

수구언론도 이를 부추기지 말아라.

이 현상에 대해 고민하라. 

 

태극기모독 부대도 하나의 그릇된 표상이며 양극단의 갈등과 부조화는 이 사회의 현상이다. 따라서 이는 이 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풀어야 할 과제여야 한다. 또한 정치권은 누구라도 이를 정쟁의 도구로써 삼으면서 국민을 볼모로 잡지 말아야 한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막말 민경욱 의원 미래통합당 수구언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