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속 땀흘려 일하는 아름다운 당신"

[영상] 대통령·국회의원·시의원·재벌총수보다 고귀한 그대~

이장연 | 기사입력 2008/07/27 [14:17]

"빗속 땀흘려 일하는 아름다운 당신"

[영상] 대통령·국회의원·시의원·재벌총수보다 고귀한 그대~

이장연 | 입력 : 2008/07/27 [14:17]
일주일 넘게 퍼부은 큰비 때문에 난리가 아닙니다. 사람이 다치거나 생명을 잃고, 집이 떠내려가거나 논, 밭이 침수되는 등 실로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졌습니다. 그런 큰비 속에서도 폐지를 한가득 주워 모은 수레와 식재료를 가득실은 오토바이는 쉬지 않고 바퀴를 굴립니다. 거센 빗속에서 땀흘리는 정직하고 부지런한 사람들과 함께 말입니다.

그렇게 힘없고 가진 것 없는 농민, 노동자, 서민들은 그렇게 비와 땀이 범벅이 되어가며 일하는데, 소위 사회 지도층이라 불리며 국가와 사회를 좀먹고 궁민들의 고혈을 빨아먹는 이들은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며 희희낙락 하거나 쓸데없는 짓거리를 일삼거나 괜한 말싸움과 몸싸움만 벌입니다.

뿐만 아니라 불법, 탈법으로 비리를 일삼고 뇌물을 주고 받고도 고개를 빳빳이 쳐들고는 볼품없는 허세와 권위를 내세웁니다. 그런 잡자들과 모리배가 판치는 세상을 향해 작은 촛불을 밝히는 것조차 세상은 용납치 않습니다. 온갖 탄압과 폭압의 기재들을 이용해 사람들의 목구멍(언론, 인터넷 등)을 쥐어틀고 있습니다.

그런 세상에서 대통령, 국회의원, 시의원, 재벌총수보다 고귀한 당신은, 바로 정직하게 땀흘리며 일하는 여러분입니다. 고급 외제승용차를 타고 고가의 명품을 몸에 걸치지 않았지만, 땀과 비가 뒤섞인 채 수레를 끄는 모습은 그들보다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그런 당신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그런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생명의 지구를 지키기 위해 자본과 권력과 타협하지 않는 삶을 살아갑니다!
불편한 이웃 블로거 리장, http://savenature.egloo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땀, 빗속, 일 관련기사목록
이장연의 불편한 진실과 이웃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