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협, '귀어귀촌 1박2일 체험단 모집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17/08/23 [10:00]

어촌어항협, '귀어귀촌 1박2일 체험단 모집

인터넷저널 | 입력 : 2017/08/23 [10:00]


해양수산부 산하기관인 한국어촌어항협회는 귀어귀촌으로 인생 제2막을 준비해보려는 중장년층이나 어촌에서 새로운 창업에 도전해보고 싶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1박 2일간 귀어귀촌을 체험할 수 있는 ‘海드림 귀어귀촌 체험단’을 모집한다.

8월 22일(화)부터 9월 3일(일)까지 모집하는 ‘海드림 귀어귀촌 체험단’은 일반인과 예비귀어인, 은퇴 후 귀촌을 고려하는 이들이 귀어귀촌의 현실을 피부로 느껴보고 갖가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전남 완도, 충남 서천·보령, 경기 가평 등에서 1박 2일 동안 머물며 귀어귀촌에 성공한 멘토와 함께 어선어업, 수산물 유통 및 가공업, 양식어업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체험단이 만나게 될 각 지역 멘토는 한국어촌어항협회에서 선정한 귀어귀촌 성공사례자들로 어선어업과 수산물 가공업 같은 전통 어업 외에 다슬기 양식, 홈스테이 운영, 낚시어선 운영 등 귀어귀촌 희망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분야에 종사하며 소득을 올리고 있다.

이들로부터 귀어귀촌에 성공하기까지의 노하우와 시행착오에 대해 전해 듣고, 예비 귀어귀촌인들이 궁금증을 직접 질문하는 ‘어업인과 화합의 밤’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귀어귀촌종합센터 전문위원이 정부의 다양한 귀어귀촌 지원 정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海드림 귀어귀촌 체험단’은 평소 귀어귀촌에 관심이 있으나 정보가 부족해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몰랐던 이들이 귀어귀촌의 생생한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海드림 귀어귀촌 체험단’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하면 된다.

2인 1조로 총 10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海드림 귀어귀촌 체험 후기를 개인 SNS에 작성해 공유할 수 있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숙소, 귀어귀촌 체험비 등 필요한 경비도 지원받게 된다.

체험 일정은 9월 11일~12일과 14일~15일 중 선택할 수 있으며, 1박 2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어촌어항협회는 9월 첫째 주에 체험단 선발 결과를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당첨자에게는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한국어촌어항협회는 ‘海드림 귀어귀촌 체험단’ 모집과 함께 체험단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22일부터 9월 3일까지 귀어귀촌종합센터 페이스북에 올라온 ‘海드림 귀어귀촌 체험단’ 모집 안내 글을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바다장터 특산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국어촌어항협회 류청로 이사장은 “海드림 귀어귀촌 체험단은 생생한 어촌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귀어귀촌에 성공한 이들로부터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값진 기회다”며 “이를 통해 귀어귀촌에 대한 정확하고 실질적인 정보가 전달되어 귀어귀촌에 대한 의지와 관심이 높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귀어귀촌 체험단 모집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