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한국 빼고 미국 단독전쟁 없을것"

12일 국방위 국감 발언, "전시작전권 조속한 시일 내에 환수할 방침"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7/10/13 [10:00]

송영무 "한국 빼고 미국 단독전쟁 없을것"

12일 국방위 국감 발언, "전시작전권 조속한 시일 내에 환수할 방침"

서울의소리 | 입력 : 2017/10/13 [10:00]

송영무 국방장관은 12일 미국의 대북 선제공격 가능성에 대해 "한국을 제외하고 미국이 단독으로 하는 것은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12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의 국방부에 대한 2017년도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뉴스1


뷰스엔 뉴스에 따르면 송 장관은 이날 오전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 국정감사에서 무소속 이정현 의원이 "(미국은) 한국과 협의없이 북한을 공격할 수 있다고 하는데 ,미국의 단독 전쟁 가능성이 있는가"라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송 장관은 미 B-1B 폭격기의 북한 동해 국제공역 위협비행에 대해서도 "사전에 협의는 다했다"며 "저와 (매티스) 국방장관하고 협의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전시작전권, 시기·조건에 맞춰 조속한 시일내 환수 방침

 

송 장관은 "전시작전통제권을 시기와 조건에 맞춰 조속한 시일 내에 전환하겠다"며 전작권 조기 환수 방침을 밝혔다.

송 장관은 같은 날 오전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 모두발언에서 전작권 전환을 국방개혁 과제중 하나로 거론한 뒤 "전작권 전환은 우리 군의 체질과 능력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한 "군의 과거에 잘못됐던 관행을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조사해 바로잡고 문민통제를 확립하겠다"며 국방부 문민화 방침을 밝힌 뒤, "군은 본연의 임무에 전념해서 전투 능력을 극대화하고 군복 입은 자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송영무 국방위 국감 미국 단독전쟁 없을 것 전시작전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