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한국산 사진전 25일까지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2/18 [11:08]

속초 한국산 사진전 25일까지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2/18 [11:08]
▲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배후도시인 강원도 속초시에서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한국의 산 사진전이 열린다 (사진제공 =속초시청 / 작가 임흥빈 , 한국의산사진전 - 공룡능선)    ©강원경제신문 이유찬 기자


[강원경제신문] 이유찬 기자 =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배후도시인 강원도 속초시에서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한국의 산 사진전이 열린다.


(사)한국산악사진가협회(이사장 이윤승)는 롯데리조트 속초에서 "한국의 아름다운 산 사진으로 만나요"란 주제로 2월 9일부터 25일까지 전시회를 연다.


강원도와 속초시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사진전에는 산악사진가협회 회원들이 전국의 유명산을 사각의 화면에 담은 60여점의 사진을 선보인다.


백두대간의 절묘한 산세가 어우러져 이국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설악·태백산을 비롯해 한라산‧지리산·덕유산·가야산‧백두산 등 백두대간에 걸쳐있는 한국의 명산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산 사진을 전문으로 하는 (사)한국산악사진가협회는 120명의 전문 작가와 600여명의 사이버 회원이 전국을 무대로 활동하는 단체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는 협회는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광주 유니버시아 대회, 지난해 전북 무주에서 열린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등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 전시회를 열어오면서 전 세계인에게 한국의 산의 아름다움을 선보여 감탄과 찬사를 받았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평창올림픽을 통해 문화예술인의 참여를 확대하면서 한국의 아름다운 산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자리가 됐다"며 "강원도 내 지역관광으로 다양하게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한국산악사진가협회 이윤승 이사장은 "황금 개의 무술년을 맞아 제2전성기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는 속초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사진전을 열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전 세계에서 대회에 참석한 모든 분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감상하신 한국의 아름다운 산을 가슴에 새기며 한국을 또다시 찾을 기회가 되길 간절히 희망해 본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강원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 산 사진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