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민 눈·귀 활용 시정모니터단 57명 모집 3일까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21 [11:29]

성남시 시민 눈·귀 활용 시정모니터단 57명 모집 3일까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21 [11:29]

▲ 성남시 시정모니터 신규모집 포스터(사진제공=성남시청) 팝업뉴스 하인규 기자


(성남=팝업뉴스)하인규 기자=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5월 3일까지 ‘9기 시정모니터’ 57명을 모집한다.

시정모니터는 “시민의 눈과 귀”가 돼 지역 현장을 관찰하고 시민의 소리를 들어 성남시에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모니터링한 시책과 제도에 관한 의견도 제시한다.

기존 활동 중인 143명과 함께 모두 200명의 시정모니터를 구성해 행정기획, 사회복지, 문화예술, 환경녹지, 도시교통 등 5개 분과로 나뉘어 2년간 활동하게 된다. 2번 연임할 수 있다.

모니터링 활동은 지정 과제, 비지정 과제의 2개 분야로 구분된다.

지정 과제 모니터는 분과별 시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을 선정한 뒤 1년에 3~4회 추진 현장을 확인 점검해 성남시에 의견을 낸다.

비지정 과제 모니터는 시정 전반에 관한 제안과 아이디어, 주민불편사항을 시정모니터 홈페이지에 자유롭게 게재한다.

모니터링한 내용은 관계 부서별로 신속하게 처리해 그 결과를 시정모니터 모두와 공유한다.

성남시는 우수 제안이나 제보를 한 시정모니터에게 소정의 보상금과 표창 등 인센티브를 준다.

시정모니터 활동을 하려는 만 20세 이상 성남시민은 기한 내 신청서와 자기소개서(성남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기)를 담당자 이메일, 방문(시청 6층 자치행정과), 우편 등으로 내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naver.com


원본 기사 보기:팝업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성남시 시정모니터 모집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