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사업 운영 보조사업자 공모, 30일까지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1/06/18 [10:30]

광주광역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사업 운영 보조사업자 공모, 30일까지

인터넷저널 | 입력 : 2021/06/18 [10:30]

광주광역시는 ‘광주광역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사업을 수행할 지방보조사업자를 공모한다.

 

총사업비 2000만원이 지원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실시한 ‘광주광역시 은둔형 외톨이 실태조사’에 참여한 349명의 은둔형 외톨이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사업내용은 ▲사전 욕구조사(정보제공 및 서비스 참여의사 파악 등) ▲소통, 정보교환 등 심리안정 지원위한 ‘부모자조모임’ ▲방문 상담 및 개별 지원 프로그램 ▲공공‧유관기관, 지역 네트워크 활용 등을 통한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공모 자격은 관련 사업 전문인력과 능력을 갖춘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에 참가할 법인·단체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보조사업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오는 29일부터 30일(오후 6시)까지 광주시청 사회복지과를 방문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자는 사업자 자격 적합성, 수행능력, 사업 추진실적, 프로그램 구성 및 우수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면접심사・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하며, 오는 7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류미수 시 사회복지과장은 “광주광역시 은둔형 외톨이 5개년(2022~2026) 기본계획이 수립되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올해는 사전 수요조사와 협력체계 구축 등 본격 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개인별 맞춤형 지원서비스에 초점을 둘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은둔형 외톨이 지원사업자 공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