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컴퓨텍스 온라인 전시회 6월말까지, 놓치지 말아야 할 콘텐츠는?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1/06/19 [10:15]

대만 컴퓨텍스 온라인 전시회 6월말까지, 놓치지 말아야 할 콘텐츠는?

인터넷저널 | 입력 : 2021/06/19 [10:15]

22개국 5G, AI 및 IoT, 에지 컴퓨팅, 혁신 및 스타트업, 게임, HPC 등 6개 테마와 관련된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는 전시회 '컴퓨텍스 2021 Virtual'이 온라인으로 이달 말까지 제공되고 있다.


행사 주최기관인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는 참석자들에게 AI 기술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COMPUTEXVirtual을 새로 도입했다. 전시회 외에도 컴퓨텍스 CEO 기조연설과 컴퓨텍스 기조연설, 컴퓨텍스 및 이노벡스(InnoVEX) 포럼, d & i 어워드 등의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전달하게 된다. 이같이 완전히 새로운 환경은 집에서 편안하게 컴퓨터 앞에 앉아 안전하고도 스마트한 매치메이킹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 인터넷저널




#COMPUTEXVirtual과 #InnoVEXVirtual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가상 부스

컴퓨텍스 2021 Virtual은 5G, AI 및 IoT, 에지 컴퓨팅, 혁신 및 스타트업, 게임, HPC라는 여섯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33개국에서 참가한 주요 기업과 스타트업들이 올해의 #COMPUTEXVirtual과 #InnoVEXVirtual에 참여하고 있다.

에이서(Acer),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에포크재단에서 출품된 거라지 플러스(Garage+), 기가바이트(Gigabyte), 인텔(Intel) 등 주요 참여사 및 기관들은 별도의 전시관을 차리고 가상 부스에서 최신 기술과 파괴적 혁신 결과를 선보이고 있다.

혁신과 스타트업들을 위한 #InnoVEXVirtual에서 참석자들은 프랑스, 한국, 네덜란드를 포함한 24개국에서 참여한 79개의 스타트업들을 방문할 수 있다. 한편 EBRD는 처음으로 자체 파빌리온을 갖추고 참여했다. 이에 더해 대만 중소기업처가 후원하는 타이완 액셀러레이터 플러스(TAcc+)는 #InnoVEXVirtual에 참여할 대만 최고의 스타트업들을 선정했다. 한편 타오위안 시 시청 산하 청년국은 ‘TYC 스타트업 파빌리온’을 준비하고 대만의 혁신 능력을 선보인다.

컴퓨텍스 d&i 어워드 파빌리온, 수상 제품 선보여

업계에서 혁신과 연구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TAITRA가 주최하는 ‘컴퓨텍스 d&i 어워드’는 기업들 가운데 최고 수준의 기술을 시연할 뿐만 아니라 미래 기술 동향을 미리 엿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최고의 수준을 입증하는 금상은 에이수스(ASUS)와 JGB 스마트(JGB 스마트)에 수여됐다. 모든 수상 제품은 #COMPUTEXVirtual의 d & i 어워드 파빌리온에서 전시된다.

기조연설 비디오에 더해 라이브 스트리밍 및 온디맨드 포럼, 지금 당장 접속 가능

올해 TAITRA는 AMD, ARM, 인텔, 마이크론(Micron), NVIDIA, NXP, 퀄컴(Qualcomm), 슈퍼마이크로(Supermicro)와 같은 업계 선도기업들을 초청해 참석자들이 미래 세계를 엿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 서밋 중 하나에 속하는 2021 컴퓨텍스 포럼의 주제는 5G, AI, IoT, 전기자동차 등에 중점을 둔 ‘새로운 인텔리전스의 시대’이다. 글로벌 리더들은 이 포럼에서 팬데믹 이후의 세계에서 취해야 할 새로운 전략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반면에 2021년 InnoVEX 포럼은 국제협력을 주제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 가운데 ‘대만-이스라엘 혁신 포럼’은 혁신과 관련해 대만-이스라엘 협력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게 된다.

모든 포럼과 기조연설은 최초 방송 후 #COMPUTEXVirtual 플랫폼과 컴퓨텍스 YouTube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 무료 등록: https://virtual.computextaipei.com.tw/
· 포럼과 기조연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https://virtual.computextaipei.com.tw/events/

보다 자세한 정보는
컴퓨텍스: https://www.computextaipei.com.tw/
InnoVEX: https://www.innovex.com.tw/

△컴퓨텍스 타이페이(COMPUTEX TAIPEI, 또는 COMPUTEX) 개요=1981년 처음 시작된 COMPUTEX는 산업의 전체 가치사슬과 사물인터넷(IoT) 생태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ICT(정보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및 스타트업을 위한 세계 유수의 무역 전시회다.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와 타이페이 컴퓨터협회(TCA: Taipei Computer Association)가 공동 주관하는 COMPUTEX는 대만의 전체 ICT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해 기존 브랜드에서 스타트업 그리고 ICT 공급 사슬에서 IoT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ICT 산업부문 전체를 망라하고 있다. 확고한 연구개발 및 제조능력 그리고 지식 재산권 보호 기반을 갖춘 대만은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서 파트너를 찾는 외국기업 및 투자자들의 전략적 거점이다. 자세한 정보는 COMPUTEX 웹사이트(www.computextaipei.com.tw) 또는 해시태그 #COMPUTEX를 이용해 트위터(@COMPUTEX_taipe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퓨텍스 2021 Virtual 개요=기술 분야의 선도적인 사업자인 컴퓨텍스는 디지털 혁신을 받아들이는데 항상 앞장서 왔다. 2021년에 이 전시회는 전면 온라인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컴퓨텍스의 주관사인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는 글로벌 주요 기술 사업자들과 협력 하에 AI 기반의 가상 플랫폼인 #COMPUTEXVirtual (글로벌 스타트업 및 혁신 쇼케이스 #InnoVEXVirtual도 포함)을 소개하고 거리를 극복해 탁월한 효율의 가상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