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산단 바이오‧푸드‧뷰티 취업 드림페어 내달 1일 여성의광장 주차장

20여 개사 참여해 면접‧채용, 이력서 사진촬영, 창업세미나 등 부대행사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4/10/31 [11:14]

인천산단 바이오‧푸드‧뷰티 취업 드림페어 내달 1일 여성의광장 주차장

20여 개사 참여해 면접‧채용, 이력서 사진촬영, 창업세미나 등 부대행사

인터넷저널 | 입력 : 2024/10/31 [11:14]

홍보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여성의광장 인천산단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인천산단새일센터’)는 오는 11월 1일 오후 1시부터 여성의광장(연수구 동춘동) 야외광장에서 「2024년 바이오(Bio), 푸드(Food), 뷰티(Beauty) 취업드림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산단새일센터의 「K-뷰티 스마트제조인력양성과정」, 「해썹 전문인력 양성과정」, 「바이오 공정 전문가 과정」 등 직업훈련 과정과 연계된 바이오, 푸드, 뷰티 분야의 기업 20여 개사가 참여해 현장 채용을 진행하며, 이력서 사진촬영, 여성창업세미나 등의 부대행사 또한 운영된다.

인천산단새일센터는 업계의 직무 수요에 맞춰 훈련 과정을 설계하고 교육 수료 후 현장채용을 연계함으로써 직업훈련의 실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여성의광장 수강생한마당」과 동시에 진행된다. 수강생 한마당은 바이올린과 벨리댄스 수강생 공연, 사진 및 미술작품 전시, 베이커리 판매와 기부 행사 등이 열려 수강생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 호응도를 높이고 활기찬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손혜정 시 여성의광장 관장은 “이번 행사가 기업에는 능력 있는 여성 인재 채용의 장이 되고, 구직 여성들에게는 취업 성공의 발판이 되어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선순환을 이어가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 여성의광장은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에서 「인천산단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지정되어 2021년 운영을 시작했다. 인천산단새일센터에서는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취업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