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콘텐츠·기술 접목 전람회 13~17일 하남 스타필드에서, 경기도청

편집팀 | 기사입력 2021/10/04 [10:46]

문화 콘텐츠·기술 접목 전람회 13~17일 하남 스타필드에서, 경기도청

편집팀 | 입력 : 2021/10/04 [10:46]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문화 콘텐츠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문화기술을 알리고 육성하기 위해 1013일부터 17일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2021 경기도 문화기술 전람회를 개최한다.

문화기술(CT)이란 예술, 디자인, 인문사회학 지식 및 감성과 기술이 만나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콘텐츠를 개발/제작/유통/서비스하는 총체적인 기술을 말한다.

이번 전람회에서는 홀로그램, 미디어아트, 키네틱아트(움직이거나 움직이는 부분이 포함된 예술작품), XR(확장현실) 등 기술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총 23개가 전시된다. 경기도가 제작 지원한 콘텐츠 및 찾아가는 문화기술 이동전시관 어스 뮤지엄’, 백남준 아트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백남준 작가의 미디어아트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는 더 많은 도민이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신세계프라퍼티와 협력해 유동 인구가 많은 스타필드 하남에서 전시를 진행한다. 실내 5개의 아트리움, 대형 미디어타워, 야외 주차장 및 건물 외벽을 활용해 콘텐츠를 선보인다.

주요 콘텐츠를 보면 22m 대형 미디어타워를 통해 송출되는 퍼블릭미디어아트 소프트바디’(디스트릭트), 공공캠페인 지구를 살리는 어둠’(커즈) 뇌파와 키네틱 오브제의 결합 컬러유어마인드’(이설) 관상을 분석하는 인공지능 로봇과 라이트아트 로봇 부다 I & 스탠드 I’(러봇랩) 환경을 주제로 한 홀로그램 피규어그램’(아테크넷) 모두의 XR with 청각장애인’(디앤피코퍼레이션) 인공지능 연주와 AR(증강현실) 공연 ‘RIMA Music AR Zone’(이모션웨이브) 친환경 에어패딩을 홀로그램으로 전시한 파라코즘스튜디오 에어스테이션(파라코즘스튜디오) ‘AR 모션인식 디지털 실내자전거’(타고) 등이 있다.

야외 주차장 공간에서도 직접 로봇에 탑승해 체험할 수 있는 로봇VR어트렉션’(SK텔레콤+상화기획) 에어바운스를 활용한 거대 구조물 에어파빌리온’(경부오피스) 문화와 기술을 모티브로 한 레이저 맵핑 쇼’(팀레이저) 등을 만날 수 있다.

경품 이벤트로 행사 기간 5일 동안 실내 5개의 전시구역을 관람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면 야외공간의 로봇VR어트랙션 탑승권 또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작품 안내판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전시된 콘텐츠의 제작 의도 및 활용 기술 등에 대한 참여 및 제작 지원 기업의 설명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온라인 문화기술 콘텐츠 작가와의 만남도 마련됐다.

경기도 관계자는 문화기술 기업 및 창작자를 지원하고 경기도민의 문화기술 콘텐츠 향유를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코로나에 지친 도민들이 문화기술 콘텐츠를 통해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느끼고 이를 통해 문화기술을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문화기술 산업을 계속해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뉴스콕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