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기 '더탐사' 취재진 한동훈 집 문앞까지 찾아가

장덕중 | 기사입력 2022/11/28 [11:11]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기 '더탐사' 취재진 한동훈 집 문앞까지 찾아가

장덕중 | 입력 : 2022/11/28 [11:11]

27일 한동훈 장관 자택을 찾아간 더탐사 취재진. / 출처=더탐사 유튜브 영상 화면 갈무리



27일 오후 1시 30분께 유튜브 매체 시민언론 더탐사(이하 더탐사) 취재진 5명은 한동훈 법무장관이 거주하는 서울 강남구 도곡동의 한 주상복합 아파트의 공동 현관을 통해 집 문 앞까지 찾아가자 한 장관은 이들을 공동주거침입 등 혐의로 고발했다.

더탐사 취재진은 아파트 정문에서 "일요일에 경찰 수사관들이 갑자기 기습적으로 압수수색한 기자들의 마음이 어떤 건지를 한 장관도 공감해보라는 차원에서 취재해볼까 한다"며 "정상적인 취재 목적이고, 예고하고 방문하는 것이라 스토킹이나 다른 걸로 처벌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더탐사 취재진은 아파트 주민들이 공동현관의 문을 열어줬다고 주장하며 아파트 공동 현관을 거쳐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 장관의 거주층으로 올라간 뒤 현관문 앞에서 여러 차례 "한 장관님 계시냐", "더탐사에서 취재하러 나왔다"고 말했다.

더탐사 취재진은 한 장관 자택 현관 도어락을 열려고 시도하거나 문 앞에 놓인 택배물을 살펴보다 집 안에서 인기척이 없자 1분30초 뒤 현장을 떠났다.

한 장관 측이 이 소식을 듣고 더탐사 취재진을 주거 침입으로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도 현장에 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자택 안엔 한 장관 부인과 자녀만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 장관도 이날 오후 더탐사 취재진을 공동주거침입과 보복범죄 등 혐의로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