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밴쿠버 입성, 일본언론 더난리

피겨스케이팅 메달후보들 속속 도착, 동계올림픽 열기 '후끈'

스포츠팀 | 기사입력 2010/02/21 [17:33]

김연아 밴쿠버 입성, 일본언론 더난리

피겨스케이팅 메달후보들 속속 도착, 동계올림픽 열기 '후끈'

스포츠팀 | 입력 : 2010/02/21 [17:33]
동계올림픽의 꽃이라고 불리는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경기에 참가하는 금메달 후보들이 속속 밴쿠버에 도착, 제21회 동계올림픽 올림픽 분위기가 한층 달아오르고 있다.

한국의 동계올림픽 출전 사상 첫 피겨 금메달 꿈을 이뤄 줄 피겨 여왕 김연아(20. 고려대)가 약속의 땅 밴쿠버에 입성해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나섰다.

토론토에서 최종 마무리 훈련을 마친 김연아는 20일(한국시간) 오전 밴쿠버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날 공항에는 김연아를 마중 나온 한국 선수단 관계자를 비롯해 한국과 일본, 캐나다 취재진과 팬 등, 약 200여명이 몰려 김연아에 대한 관심을 대변했다.
▲  김연아 선수 연합뉴스   ©신대한뉴스

어미니 박미희 씨와 브라이언 오서 코치, 안무가인 데이비드 윌슨 코치 등과 입국장을 빠져 나온 김연아는 취재진을 향해 두 손을 흔들며 환한 인사를 건넸다 .

당초 김연아는 이날 공항에서 기자회견을 하려고 했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취소했고, 간단한 소감만 밝힌 후 한국 선수단이 미리 준비한 승용차를 타고 공항을 빠져 나갔다.

선수촌이 아닌 밴쿠버 시내의 한 호텔에 묵는 김연아는 21일 대회가 열리는 퍼시픽 콜리세움에서 첫 공식훈련에 나선다.

김연아는 24일 쇼트프로그램, 26일 프리스케이팅에서 금빛 연기를 시작한다.
김연아와 주니어시절부터 각종 국제대회에서 우승 경쟁을 펼친 동갑내기 라이벌 아사다 마오(20. 일본)는 하루 뒤 밴쿠버에 도착한다.

아사다는 2009~2010시즌 그랑프리시리즈에서 예상치 못한 부진으로 그랑프리 파이널 대회에 나서지 못했지만 지난 해 12월 전일본선수권에서 우승을 차지해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어 올 2월 열린 전주 4대륙선수권에서 우승을 차지, 올림픽 메달 전망을 밝혔다. 이후 아사다는 일본으로 돌아와 마무리 훈련을 하며 컨디션을 조절해 왔다.

한편, 김연아, 아사다와 함께 이번 대회의 유력한 메달 후보로 꼽히는 일본의 안도 미키(23)는 지난 15일 일찌감치 밴쿠버에 와 현지 적응에 나섰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몬트리올에서 훈련한 홈 링크의 조애니 로셰트(24. 캐나다)도 일찍 밴쿠버로 돌아와 적응 훈련에 돌입했다.
 
김연아가 모습을 드러내자 "유력한 금메달 후보가 모습을 드러냈다."(닛칸스포츠)  "금메달 선두 주자의 등장"(야후재팬 스포츠섹션)  "밴쿠버 공항에서 007 작전이 펼쳐졌다"(산케이스포츠)  피겨퀸 김연아(20.고려대)가 20일(한국시간) 마침내 결전의 땅 밴쿠버에 도착하자 일본 언론이 난리법석을 떨었다.
 
일본 스포츠신문 닛칸스포츠 인터넷판은 밴쿠버 동계올림픽 메인 섹션에 공항에 도착한 뒤 두 손을 흔드는 김연아의 사진을 큼지막하게 올려놓고 "국제대회 5연승 중인 유력 금메달 후보의 모습에서 여유가 넘친다"고 밴쿠버 도착 소식을 전했다.

닛칸스포츠는 김연아의 짤막한 공항 인사말은 물론 선수촌에 입촌하지 않고 밴쿠버 시내 호텔에서 체류하기로 했다는 등 피겨 여왕의 일거수일투족에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포털사이트 야후재팬도 비슷한 앵글의 사진을 올려놓고 지지통신 기사를 비중 있게 게재했다. 야후에는 김연아가 금메달 후보군 중 선두라는 내용이 가미됐다.

요미우리신문 계열인 스포츠호치도 인터넷판에서 아사다 마오(20)의 최대 라이벌 김연아가 등장했다는 소식을 주요 뉴스로 전달했다.

산케이스포츠는 007 작전이라는 제목을 달고 김연아의 공항 도착과 이동 경로를 훑어 내려갔다.

교도통신도 금메달 후보 김연아 도착 소식을 차분하게 전했는데 자국의 피겨 스타인 스즈키 아키코(25)의 도착 소식을 한편 다음에 이어지는 소식으로 돌려 김연아의 비중을 짐작게 했다.

이날 밴쿠버 공항에는 300여명의 취재진과 팬이 몰렸고 일본 취재진이 상당수를 점했다.


원본 기사 보기:신대한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연아, 일본언론, 피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