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서 차마시며 하지 왠 대국기자회견"

이광기 청와대 홍보수석 대통령에게 사과는 '셀프사과', 누리꾼 비난

맹인섭 기자 | 기사입력 2013/05/12 [14:18]

"청와대서 차마시며 하지 왠 대국기자회견"

이광기 청와대 홍보수석 대통령에게 사과는 '셀프사과', 누리꾼 비난

맹인섭 기자 | 입력 : 2013/05/12 [14:18]

 
윤창중 성추행 사건에 대해 누리꾼들이 청와대 홍보수석이 국민 뿐만 아니라 대통령에게 사과한 것을 두고 셀프 사과, 브리핑을 왜 한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새 정부 들어 청와대의 대국민 사과는 지난 3월30일 인사파동이 확산되자 김행 대변인이 허태열 비서실장의 사과문을 17초 대독한데 이어  두 번째이다.
 
더우기 사과 주체가 홍보수석 수준으로 낮은데다 4문장의 짧은 사과문이어서 다시 한번 진정성 논란이 제기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관측이 대두됐었다.
 
어느 누리꾼은 트위터에  "MB는 셀프사면. 박근혜정부는 셀프사과. 셀프 공화국!"이란 표현으로 이번 사태가 국민에게 주는 실망감을 자조적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트위터 아이디 @han***는 "청와대에서 문제가 생겼는데 홍보수석이 대통령에게 사과를 했다. 대통령이 임명권자로서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인데 왜 대통령에게 사과하는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아이디 @cor***는 "사과의 기본은 대통령이 피해 여대생에게 직접 하는 것이다. 그 다음에 청와대가 국민에게 사과해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디 @lsh***는 "청와대가 대통령에게 사과하는 상황이 벌어졌다"며 "이는 박 대통령도 피해자라고 부각시키는 것이다. 그러나 대통령이 수많은 사람이 반대한 윤 전 대변인의 임명을 강행했기 때문에 그도 책임자"라고 강조했다.
 
아이디 @yoi***는 "청와대 홍보수석이 대통령에게 사과하려면 청와대 응접실에서 차 마시면서 둘이 하지 뭐하려 대국민 기자회견을 하나"고 비난했다.
 
한편, 이번 윤창중 대변인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의 행보도 논란거리가 되고 있다. 정황상 청와대가 사건 당시 윤 대변인의 도피를 방조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어서다. 특히 청와대 측의 첫 해명과 전혀 다른 내용의 기자회견, 짐도 현지 호텔에 두고 서둘러 한국으로 도피한 행적, 현지 경찰의 기록 등을 고려하면 이 같은 의혹에 무게가 실리는 것이다.
 


원본 기사 보기:sisakorea.kr
원본 기사 보기:pluskorea
  • 도배방지 이미지

누리꾼 셀프사과 윤창중 성추행 이광기 홍보수석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