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욱 의원 "윤석열 검사장회의서 똘마니 규합", 황희석 "자신이 법?"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7/04 [10:50]

최강욱 의원 "윤석열 검사장회의서 똘마니 규합", 황희석 "자신이 법?"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7/04 [10:50]

▲ 추미애 편드는 최강욱....윤석열 검사장회의서 "똘마니 규합" 비난 (C)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는
2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검언유착 의혹 수사와 관련해 전국 검사장 회의를 소집을 두고 "일부 똘마니들을 규합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성토할지 모른다"고 비난했다.

최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서울중앙지검이 총장에 대해 항명을 했다고 규정한 후 측근이나 심복을 특임검사로 임명해 사건을 넘기라고 요구할지도 모른다. 특임검사를 지명할 권한이 총장에게 있다는 것을 악용해서"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못된 버릇 고치기가 쉽지 않겠지만 장관이 잘 대비할 것"이라며 "주권자의 감시가 절실한 순간"이라고 덧붙였다.

▲ 추미애 편드는 최강욱....윤석열 검사장회의서 "똘마니 규합" 비난 (C)더뉴스코리아

같은 당 황희석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서 "고작 사법시험 붙어 검사된 마당에 우리가 곧 법이고 싶은 것"이라며 "검찰이 상급 지휘 감독기관의 장인 법무부 장관의 지휘를 수용하고 안 하고 본인이 생각해서 결정한다는 이 사고를 더는 용납할 수 없다. 할 테면 해보라"고 말했다.

한편, 석동현 변호사는 페이스북에서 최강욱, 이자가 뱃지를 달았답시고 검사장들을 똘마니로 표현하면 저들이 믿는 이성윤까지 똘마니가 되는 것은 알겠는데 이 자를 앞으로 뭘로 불러줄까? 정치권에 있는 사람들의 막말과 안하무인의 현실이 개탄스럽다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