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화재 무인경비시스템 구축할 시·군 모집, 경기시장상권진흥원

경제팀 | 기사입력 2020/09/23 [11:00]

전통시장 화재 무인경비시스템 구축할 시·군 모집, 경기시장상권진흥원

경제팀 | 입력 : 2020/09/23 [11:00]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이 전통시장 화재 무인경비시스템 개발사업을 시범 적용할 시·군을 모집한다. 전통시장에 화재 발생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무인자동감지 네트워크 통신라인을 구축해 다중이용시설인 전통시장에 화재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전통시장 화재 안전대응을 자치단체로 일원화하는 것이 목표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2조에서 정한 전통시장 2(화재 감지기 및 CCTV 설치) 이상을 보유한 시·군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9월부터 12월까지 1개 시·군내 최대 2개 시장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전통시장은 시·군으로 신청, ·군에서 다음 달 5일까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전통시장에는 전통시장 상인회가 기존 설치한 화재 감지기 및 CCTV 설비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메인서버(SW) 및 기기(HW)를 지원한다.

·군에는 화재발생시 시·군 상황실에 자동으로 알리는 화재경비시스템(SW) 및 관제시스템(HW)을 구축할 예정이다. 관제시스템 구축에는 녹화장비, 모니터, 통합서버 등을 제공한다.

경상원은 1차 적격성 심사와 2차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 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같은 달 선정 대상을 통보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뉴스콕
  • 도배방지 이미지

전통시장 화재예방 시스템 지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