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 참여 작가 모집 14일까지

김형기기자 | 기사입력 2020/10/05 [11:00]

대구달성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동네 미술’ 참여 작가 모집 14일까지

김형기기자 | 입력 : 2020/10/05 [11:00]

[다경뉴스=김형기 기자] 달성문화재단에서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사회에 공공미술을 통한 일상 속 문화 향유권 확산을 위해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사업을 추진한다.

▲ 대구 달성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참여 작가팀 모집 포스터 (C) 김형기 기자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 달성군이 주최하며 총 사업 예산은 4억 원으로 내년 2월까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대상지는 사문진 주막촌 뒤 잔디광장 일원으로 작품의 유형은 공모 참여 작가팀에서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사문진 주막촌은 다양한 먹거리와 미술작품, 조형물 등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낙동강 자연생태탐방로와 대규모 야외상설공연장이 들어서 있다.

야외상설공연장에서는 달성문화재단이 ‘달성 100대 피아노’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매년 개최하며 인기 있는 복합문화장소가 되었다. 또한 사문진이 낙동시회가 펼쳐진 문화공간이자 최초의 피아노 유입지로서 각광받으며 시민의 유희공간이란 장소의 특성을 감안하여 작품을 배치할 계획이다.

본 공모사업의 신청 자격 요건은 작가팀 내 대표자, 아카이빙 작가, 행정인력을 포함한 37명으로 구성된 단체만 참여 가능하며, 우선적으로 지역 미술인 중심의 작가진 구성을 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작가팀은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해야 하며 달성문화재단에서 제시한 사업신청서, 계획서 등 필요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 접수방법은 직접방문, 우편, 이메일로만 가능하며 공모·접수기간은 9월 29일부터 10월 14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달성문화재단 콘텐츠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