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하구에코센터 '찾아가는 생태교육' 3~12월, 습지보전 중요성↑

김정화 | 기사입력 2021/02/19 [10:35]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찾아가는 생태교육' 3~12월, 습지보전 중요성↑

김정화 | 입력 : 2021/02/19 [10:35]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이하 에코센터)는 습지와 낙동강하구의 중요성 및 환경보전에 대한 이해도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낙동강하구 생태교육’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낙동강하구 생태교육’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유행으로 학생들이 현장체험 생태교육을 접할 기회가 줄어든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것으로, 에코센터 교육 강사가 사전 예약한 초·중·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재 및 체험교구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조류(알기 쉬운 낙동강하구 철새 이야기) ▲갯벌(갯벌은 살아 있다!) ▲식물(낙동강하구에는 어떤 식물이 살까?) ▲곤충(귀여운 곤충 이야기) 등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야별 영상을 활용한 강의형 수업과 체험지 학습, 만들기 체험 등 체험형 교육을 병행한다.

 

지난 2020년 교육에는 11월, 12월 두 달에 걸쳐 총 60회, 1,228명의 학생이참여하였으며, 참여자의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학교 집합 교육이 제한될 경우에 대비해, 학생들에게 교재 및 체험교구를 사전 배포하고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제호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부산시는 지난해 9월 ‘환경교육 도시’로 지정돼, 환경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다”라며, “이번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에서도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기를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코센터는 ▲비대면 랜선체험(유튜브 에코센터 TV)인 ‘동영상으로 낙동강하구 생태체험 즐기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생태체험 ▲단체 맞춤형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에코센터 홈페이지(http://wetland.busan.go.kr)를 참조하거나 전화(☎ 051-209-2051~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