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김성태 손잡은 사진? 허위 유포, 김남국 "가족사진" 즉각 반박

김시몬 | 기사입력 2023/01/19 [10:46]

이재명·김성태 손잡은 사진? 허위 유포, 김남국 "가족사진" 즉각 반박

김시몬 | 입력 : 2023/01/19 [10:46]

사진. 김남국 의원 페이스북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퍼지고 있는 이재명 대표와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함께 있는 사진에 대해 "허위 사실이 유포되고 있다. 당원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는 이 대표가 꽃다발을 들고 젊은 남성과 맞잡은 손을 들고 있습니다. 사진 밑에는 "입만 벌렸다면 거짓말. 이재명?쌍방울 김성태 만난 적이 전혀 없다? 그럼 이 사진은 뭐냐?"라고 적혀 있다.

이 대표 옆에 있는 남성이 김 전 회장이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지금 퍼지고 있는 이 사진은 이 대표 가족사진"이라며 "2017년 1월 23일 오리엔트 시계 공장에서 대선 출마 선언하며 찍은 사진"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 대표는 당시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오리엔트시계 사옥 앞에서 대선 출마 선언을 한 후 가족들과 함께 지지자들에게 인사했고, 이 모습이 언론사 카메라에 담겼습니다.

사진 속 김혜경 씨의 손을 잡은 남성은 장남 동호 씨, 이 대표의 손을 잡은 이는 차남 윤호 씨다.

김 의원은 "(해당 루머는) 명백한 허위사실이고, 일면식도 없는 사람을 엮어서 조작하려는 시도"라면서 "이 대표는 김 전 회장을 아예 만난 적도 없고, 전화번호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은 이미 통화 내역을 다 확보해서 (두 사람이) 일면식도 없고, 서로 아예 연락조차 하지 않은 관계라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라며 "그럼에도 이런 명백한 허위사실에는 눈을 감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카카오톡 등 SNS에 이러한 허위사실이 유포된 경우 SNS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단톡방명, 전송한 사람의 아이디, 메시지가 전송된 날짜 및 시간, 기타 허위사실을 유포한 사람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 등을 캡처, 설명해서 제보해 달라"고 지지자들에게 당부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 도배방지 이미지

허위사진 유포 이재명 김성태 손 잡은 사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