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 18~20일 시흥아쿠아펫랜드 4개 전시관 55개 부스

이형기 | 기사입력 2023/08/18 [10:47]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 18~20일 시흥아쿠아펫랜드 4개 전시관 55개 부스

이형기 | 입력 : 2023/08/18 [10:47]

▲ 사진=시흥시 제공 (C) 편집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관상어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시흥시 아쿠아펫랜드에서 열린다.

 

관상어, 함께 누리는 즐거운 문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관상어관 사료ㆍ약품관 수조ㆍ용품관 서비스관 등 총 4개의 전시관과 홍보부스 55개가 준비돼 있다. 구피, 비단잉어, 금붕어, 디스커스, 희귀 관상어 등 다양한 관상어를 비롯해 관련된 수조, 용품, 사료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관상어 관련 용품 생산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관상어 상품 다양화를 촉진해 관상어 산업의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람회에는 누구나 다채롭고 아름다운 관상 생물을 살펴볼 수 있는 해양수산부장관배 한국관상어 품평회가 개최돼 관람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 부대행사로 마련된 물속의 풍경화로 불리는 수생 조경(아쿠아스케이프)’을 관람할 수 있다. 이는 관상어ㆍ수초 등을 활용해 수조를 실제 바다처럼 재현한 수경 예술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아쿠아펫랜드 광장에서는 시민들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대회가 열린다. 이외에 관상어 박람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관상어 용품 경품행사와 관상어 나눔 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박람회 입장은 무료이며,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오이도역과 아쿠아펫랜드를 왕래하는 셔틀버스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운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시흥시 관상어 산업 발전을 이끄는 것은 물론, 거북섬과 시화MTV의 활성화를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뉴스콕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