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패배 책임지고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직 사퇴” 한동훈 기자회견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0:59]

“총선 패배 책임지고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직 사퇴” 한동훈 기자회견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4/04/12 [10:59]

▲ [속보] 검은색 양복 한동훈...“패배 책임지고 비대위원장직 사퇴”/사진=공동취재단  ©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범야권을 상대로 당이 참패함에 따라 국민의 뜻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깊이 반성한다며 비대위원장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심은 언제나 옳다. 국민의 선택을 받기에 부족했던 우리 당을 대표해서 국민께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검은색 정장 차림으로 나타난 그는 선거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에서 물러난다야당을 포함해 모든 당선자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국민의 뜻에 맞는 정치를 부탁드린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함께 치열하게 싸워주시고 응원해주신 동료 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 동료들, 당선되지 못한 후보들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우리가 국민께 드리는 정치 개혁의 약속이 중단 없이 실천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사퇴 후 행보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그는 향후 계획 없다. 어디에서 무얼 하든 나라를 걱정하면서 살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전날 치러진 4·10 총선에서 국민의힘은 전체 지역구 254곳 중 90곳에서 승리했다. 1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은 161곳에서 승리했고, 새로운미래·개혁신당·진보당 각 1곳으로 집계됐다. 민주당은 이로써 22대 국회 임기가 끝나는 2028년까지 12년간 입법 권력을 쥐게 됐다.

 

윤 대통령으로서는 의회의 강력한 견제 속에 국정과제 입법과 예산·인사권 확보 등에 큰 장애물이 생긴 셈이다. 정치권에선 윤 대통령의 레임덕가능성도 제기된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