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꾸는 궁궐숲 친구가 되어주세요, 서울그린트러스트 나무 심기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24/04/20 [10:40]

함께 가꾸는 궁궐숲 친구가 되어주세요, 서울그린트러스트 나무 심기

인터넷저널 | 입력 : 2024/04/20 [10:40]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궁궐숲’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계절별 필요로 하는 숲 가꾸기 활동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또한 그 시작으로 19일 시민, 유한킴벌리 사원가족과 함께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창경궁의 나무 이야기 해설 △꽃과 나무 심기로 진행됐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이를 시작으로 계절별로 필요한 꽃과 나무 심기, 유해식물 및 잡초 제거 등 시민이 참여하는 봉사활동과 전문가의 토양 및 수목 진단 등을 통한 모니터링을 추진할 계획이다.

  © 인터넷저널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022년 11월 서울그린트러스트와 유한킴벌리, 창경궁관리소가 체결한 ‘창경궁 수목 및 녹지의 지속 가능한 관리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2023년에는 145명의 유한킴벌리 사원 가족 및 시민과 함께 총 168그루의 나무를 심고 보살폈다. 참여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궁궐숲 봉사활동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98%로, 창경궁에 나무를 심을 수 있는 기회와 활동에서 오는 심리적 만족감을 그 이유로 꼽았다.

올해는 지난해 심은 나무들을 지속적으로 보살피는 한편, 나무를 포함해 궁궐숲의 품격에 맞는 야생화를 추가로 심어 자연스러운 숲의 모습을 구현하고 건강성 회복에 기여할 예정이다.

궁궐숲 가꾸기는 창경궁의 수목과 녹지를 보전하는 데 있어 사회적 공감과 지지를 얻어내고, 특히 창경궁을 찾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창경궁 수목과 녹지의 지속 가능한 관리 및 가치 향상을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궁궐숲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봉사활동 외에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그린트러스트 내 궁궐숲캠페인 페이지(www.greentrust.or.kr/palacefor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