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볼란티어' 개봉3주 36만 관객돌파

독립영화 역사 다시쓴다, 온라인 '0원 개봉' IPTV 등서 무료상영

인터넷저널 | 기사입력 2010/05/17 [00:59]

'섹스볼란티어' 개봉3주 36만 관객돌파

독립영화 역사 다시쓴다, 온라인 '0원 개봉' IPTV 등서 무료상영

인터넷저널 | 입력 : 2010/05/17 [00:59]
한국 독립영화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영화 <섹스볼란티어>(감독 조경덕)가 개봉 3주만에 36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고공행진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일반극장이 아닌 온라인에서 파격적인 ‘0원 개봉’한 영화 <섹스볼란티어>는 처음 4곳에서 시작해 현재는 IPTV 3사를 포함해 총 10곳의 플렛폼에서 무료로 상영중이다. 쟁쟁한 대작 영화들이 온라인 서비스 되고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 평균 천 오백명 이상의 관객을 꾸준히 불러모으고 있어 관련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선정적인 제목과 장애인 인권문제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뤄 국내 영화시장에서 환영받지 못했지만, 영화가 지닌 진정성의 힘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모두의 예상을 뒤업고 놀라운 흥행성적을 쌓아가고 있다.

제작사측은 ‘안티 관객들과의 대화’를 진행하는 등 오프라인상에서도 활발한 움직임을 통해 그 동안 우리 사회가 외면해왔던 장애인과 성매매 여성의 인권문제를 수면화시키고 있다.

한편 브라질, 일본 등 해외세일즈사를 통하지 않고 이례적인 판권 수출 계약을 성사시킨 <섹스볼란티어>는 오늘 BEXCO에서 열리는 부산콘텐츠마켓(BCM)에도 참가하여 해외 바이어들을 공략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공식블로그 : www.s-volunteer.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