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홍길동축제, 5~8일 풍성한 행사

민간단체 주관 어린이 가족 눈높이...공연·체험프로그램 다채

이재원 기자 | 기사입력 2011/05/05 [11:34]

장성 홍길동축제, 5~8일 풍성한 행사

민간단체 주관 어린이 가족 눈높이...공연·체험프로그램 다채

이재원 기자 | 입력 : 2011/05/05 [11:34]
  장성군이 오는 5일부터 4일간 홍길동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리는 장성 홍길동축제의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군에 따르면 “지난 2일 축제가 열리는 홍길동테마파크에서 축제장 예비점검 및 최종보고회를 갖고, 6개의 공연행사와 20여개의 체험행사, 10여개의 부대행사 및 전시행사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모든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부터 홍길동축제를 민간에 전격 이관해 어린이를 위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차별화하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공연 및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내실 있는 축제가 되도록 했다.

  또한, 축제장에 꽃탑 설치를 비롯해 황룡강변과 읍면 시가지에 페추니아, 메리골드 등의 봄꽃을 식재해 축제기간에 장성을 찾는 관광객의 눈을 즐겁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축제 행사장을 중심으로 파손되거나 더러워진 도로 시설물 등을 정비하고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해 쾌적한 축제분위기를 조성했다.

  축제는 첫날 5일 서막을 알리는 홍길동과 세계영웅캐릭터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개막식과 마당극,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등이 열리며, 둘째 날에는 어린이 작품발표회를 비롯해 즉석 노래자랑과 어린이 깜짝 이벤트 등으로 흥을 돋울 예정이다.

  7일에는 홍길동 전통혼례식과 함께 제3회 놀이문화페스티벌이 풋살경기장에서 예정돼 있고, 마지막 날인 8일에는 어버이 날 작은음악회와 군민화합 노래자랑 결선이 열린다.

  군 관계자는 “화창한 봄날에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열리는 장성홍길동 축제가 안팎으로 모든 준비를 끝마쳤다”며, “올해에도 많은 관광객이 장성을 찾아함께 즐기고 좋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원 기자(010-9139-1551)

원본 기사 보기:rory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

홍길동 축제 장성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