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몰디브에 남색경보(여행유의) 발령

최근 몰디브 정부의 국가비상사태 선포에 따라 우리국민의 여행시 주의를 제고하기 위해 말레섬 및 아두섬 등 기존 황색경보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에 남색경보 발령

세이프코리아뉴스 | 기사입력 2015/11/11 [10:46]

외교부, 몰디브에 남색경보(여행유의) 발령

최근 몰디브 정부의 국가비상사태 선포에 따라 우리국민의 여행시 주의를 제고하기 위해 말레섬 및 아두섬 등 기존 황색경보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에 남색경보 발령

세이프코리아뉴스 | 입력 : 2015/11/11 [10:46]
외교부는 11.10.(화)부로 몰디브내 기존 황색경보 발령 지역(수도 말레섬 및 아두섬)외에도 여행경보가 발령되지 않았던 전지역에 여행경보 단계상 1단계인 남색경보(여행유의)를 발령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는 몰디브 정부의 30일간의 국가비상사태 선포(11.4.) 이후 몰디브 현지 정세가 유동적임을 감안하여 현지에 체류하거나 방문하는 우리국민의 피해 예방 및 몰디브 여행시 신변안전 유의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하여 이루어졌다.

몰디브 겸임 주스리랑카대한민국대사관은 몰디브 정부의 국가비상사태 선포 이후 직원을 현지로 파견(11.7.~11.8.), 몰디브내 우리여행객의 안전에는 별다른 영향이 없는 것을 확인하였으나,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다는 측면에서 몰디브내 남색경보 발령을 건의했다.

※ 몰디브 여행경보 발령 현황(지도별첨)

- 황색경보(여행자제) : 수도 말레섬 및 아두섬

- 남색경보(여행유의) : 상기 황색경보 이외의 전지역

※ 여행경보단계 : 1단계 남색경보(여행유의) / 2단계 황색경보(여행자제) / 3단계 적색경보(철수권고) / 4단계 흑색경보(여행금지)


현재 몰디브에서 체류하거나 몰디브 여행을 계획중인 우리국민은 금번 여행경보 발령을 숙지하여 몰디브 여행시 안전한 리조트내 체류 등을 통해 신변안전에 유의할것을 당부했다.

특히 황색경보가 기발령되어 있는 수도 말레섬과 현지인 다수 거주 지역인 아두섬에는 방문 자제가 요망된다.

※ 몰디브 정부는 대언론 성명(11.4.) 발표 등을 통해 금번 조치가 리조트를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들에게는 시위에 참여하지 않는 한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며, 외국인 여행객들의 여행지내 안전을 보장한다고 언급

외교부는 주스리랑카대한민국대사관을 통해 몰디브 상황을 계속 예의주시할 예정이며, 우리국민 보호에 필요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취해나갈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 도배방지 이미지

몰디브 여행 유의보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