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 드라마 CSI 과학수사 체험교실

중부광역과학수사팀, 과학수사 체험교실 및 홍보 활동을 통한 지식기부 활동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6/04/02 [10:20]

전남경찰, 드라마 CSI 과학수사 체험교실

중부광역과학수사팀, 과학수사 체험교실 및 홍보 활동을 통한 지식기부 활동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6/04/02 [10:20]

전남지방경찰청(청장 박경민)은 지역꿈나무들에게 지식기부를 실천했다.

지난 1일 전남청 중부광역과학수사팀(팀장 차운 등 8명)은 나주 금성중학교를 방문해 전교생 211명을 대상으로 과학수사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교실을 운영하는 등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식기부 활동을 펼쳤다.

중부광역과학수사팀은 최신 과학수사 기법 및 과학수사 요원이 되기 위한 다양한 진로 분야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이어지는 체험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지문을 이용한 지문채취 실습 등이 이루어졌다.

이번 과학수사 체험교실은 과학수사요원들이 관내 초 ․ 중 ․ 고교 학생들을 찾아가 과학수사에 대한 기본적 상식을 넓히는 한편 경찰을 이해하고 장래 직업 탐구의 기회까지 제공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일일 체험교실은 과학수사요원들의‘지식기부’를 통해 지역학생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올해부터는 직접 지역 학교를 찾아가기 시작했다.

체험교실 담당자는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차별화된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경험을 얘기하고 미래를 그려주고, 이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고있다”고 설명했다.

일일 체험학습에 참여한 금성중학교 이정훈 학생은 “신기한 과학수사 분야를 직접 접하게 되어 너무 좋았다”는 말과 함께 “경찰이 되려는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체험학습 소감을 전했다.


이날 체험교실에는 과학수사에 필요한 최신 장비 및 실험까지 갖춘 다기능 과학수사 버스가 등장해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경찰 체험교실 드라마 CSI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