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방자치말살 저지" 1인시위 이어 단식

DJ단식투쟁으로 되찾은 지방자치...박근혜가 망치게 할 순 없다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6/06/05 [11:18]

이재명 "지방자치말살 저지" 1인시위 이어 단식

DJ단식투쟁으로 되찾은 지방자치...박근혜가 망치게 할 순 없다

서울의소리 | 입력 : 2016/06/05 [11:18]
이재명 성남시장이 박근혜 정부의 지방재정 개편을 저지하기 위해 오는 7일부터 단식투쟁에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장은 3일 페이스북을 통해 "김대중 대통령이 단식투쟁으로 되찾은 지방자치...박근혜정부가 망치게 할 순 없습니다"라며 오는 7일부터 광화문에서 단식투쟁에 돌입하겠다고 선언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30분부터 1시간 15분간 "5천억 더 뺏을 생각 말고 박근혜 정부는 4조7천억 반환 약속부터 이행하라"고 적힌 팻말을 앞에 놓고 1인 시위를 벌였다.
 

수원·성남·용인·화성·과천·고양 등 경기도 6개 정부교부금 불교부 지방자치단체 시장은 지난달 31일부터 릴레이 1인시위를 시작했으며, 이 시장은 신계용 과천시장, 채인석 화성시장에 이어 세 번째로 나섰다.
 
그는 "정부는 전국 지자체에 재정부담을 전가하며 융단폭격을 하고, 그중 살아남은 경기 6개 도시를 향해 또 한 번 정밀타격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지방자치 폐지한 박정희정권에 이은 박근혜정부의 지방자치 죽이기 실전"
 
이 시장은 또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돈을 뺏는 건 다 뺏는 것"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 시장은 "전국 지자체에 4조 7천억 떠넘겨 정부의존 식물단체로 만든 1단계 융단폭격에 이어, 1차 공습에도 살아남아 자립한 성남 수원 용인 화성 고양 과천 6개시 상대로 5천억 강탈2차 정밀타격중"이라고 적었다.

이 시장은 "지방자치 폐지한 박정희정권에 이은 박근혜정부의 지방자치 죽이기 실전입니다"라고 했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 도배방지 이미지

이재명 지방재정개편 반대 1인시위 단식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