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수입 아나볼릭스테로이드 불법 유통·판매업자 적발

김쥬니 기자 | 기사입력 2019/04/05 [10:10]

밀수입 아나볼릭스테로이드 불법 유통·판매업자 적발

김쥬니 기자 | 입력 : 2019/04/05 [10:10]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약품도매상 허가를 받아 몰래 빼돌린 전문의약품과 밀수입한 아나볼릭스테로이드를 불법 유통·판매한 전(前) 보디빌더 김 모씨(남, 31세) 등 12명을 입건하여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 아나볼릭스테로이드(단백동화스테로이드) : 황소의 고환에서 추출·합성한 남성스테로이드(테스토스테론)의 한 형태. 세포 내 단백 합성을 촉진하여 세포 조직 특히 근육의 성장과 발달을 가져옴

또한, 압수·수색 당시 이들의 거주지 등에서 발견된 전문의약품과 밀수입한 스테로이드 제품 등 시가 10억원 상당의 제품 약 2만개(90여 품목)는 전량 압수하였다.

수사 결과, 이들은 전문의약품을 불법으로 판매하기 위하여 계획적으로 의약품 도매상 영업허가를 받고 정상적으로 공급받은 의약품을 빼돌린 후, 태국에서 밀수입한 스테로이드제품과 함께 모바일 메신저나 SNS 등을 통해 보디빌딩 선수, 헬스장 트레이너, 일반회원 등을 상대로 약 3년간 수십억원 상당 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이번 사건의 경우 단속망을 피하기 위하여 가상화폐나 현금 등으로만 거래하고 택배 장소를 옮겨가며 배송하는 등 치밀하게 계획된 범죄수법으로 단속에 어려움이 많았다.

아울러, 보디빌딩 선수나 헬스장 트레이너를 상대로 단기간 내 근육량 증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스테로이드 주사 스케줄을 정해주는 일명 ‘아나볼릭 디자이너’로 알려진 이 모씨(남, 31세)도 함께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식약처는 아나볼릭스테로이드 제제는 불임, 성기능장애, 여성형 유방화, 탈모 등 여러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여 손쉽게 근육을 만들겠다는 유혹에 현혹되지 말기를 당부하는 한편 불법 유통되는 스테로이드에 대한 단속·수사뿐만 아니라 온라인 모니터링도 강화해 나겠다고 밝혔다.


 

밀수입 스테로이드 제제 관련 제품 사진


 
 
 WINSTROL  ANAVAR
 
 
 DECA DURRBOLIN  T-PROP
 
 
 PARABOLAN  EQUIPOISE
 
 
 CLEN  DBOL
 
 
 WINNY  DECA
 
 
 HGH  IGF-1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밀수입 아나볼릭스테로이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