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낙동강하구 에코센터 2~31일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1/03 [10:19]

부산시 낙동강하구 에코센터 2~31일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김정화 | 입력 : 2020/01/03 [10:19]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본부장 여운철)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금, 을숙도는 겨울 철새들의 지상 낙원’을 주제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낙동강하구에서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참가자들에게 세계적인 철새 도래지인 낙동강하구를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직접 겨울 철새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오는 1월 31일까지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http://www.busan.go.kr/wetland/) > ‘운영프로그램 예약하기’에서 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새 박사가 들려주는 을숙도 겨울 철새 이야기 ▲먼길 떠나온 겨울 철새 ▲알기 쉬운 겨울 철새 이야기 ▲내가 찾은 미세플라스틱 쓰레기, 생명을 구해요 ▲넌 커서 뭐가 될꺼니?(애벌레 만들기) ▲씨앗도 이사를 가요(식물 씨앗 관찰) ▲조류 알 비교하기 ▲조류 부리 비교하기 ▲부들로 미니 바구니 만들기 ▲재첩으로 꽃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일부는 유아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000원부터 5,000원까지 다양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 관계자는 “겨울방학 동안 낙동강하구에서 다양하고, 이색적인 체험을 하면서 자연의 중요성을 느끼고, 자연과 교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낙동강 생태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