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순천광양곡성구례을 후보 “30년 숙원, 전남 의대 설치 반드시”

전남의 낙후된 의료 인프라 개선, 지역 의료 서비스 질 향상 위해 의대 신설 필수적

총선취재단 | 기사입력 2024/03/18 [10:52]

권향엽 순천광양곡성구례을 후보 “30년 숙원, 전남 의대 설치 반드시”

전남의 낙후된 의료 인프라 개선, 지역 의료 서비스 질 향상 위해 의대 신설 필수적

총선취재단 | 입력 : 2024/03/18 [10:52]

 

권향엽 국회의원 예비후보 “30년 숙원, 전남 의대 설치 반드시 이뤄내야”

 

-윤 대통령 의대 설치 메시지 환영…공약 실현 의지 다짐

-전남의 낙후된 의료 인프라 개선, 지역 의료 서비스 질 향상 위해 의대 신설 필수적

-지난 1월 22일 목포대와 순천대 총장 전남 국립의대 신설 방안 논의, 공동 단일의대 추진키로 합의

 

 

▲ 권향엽 국회의원 예비후보 “30년 숙원, 전남 의대 설치 반드시 이뤄내야”   권후보 의대유치 카드뉴스 © 폭로닷컴 편집국


전라남도에 의과대학 신설이란 오랜 숙원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권향엽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전남지역에 의대 설치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내세운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이 전남 방문을 통해 의대 신설 의지를 밝혀, 지역 내외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 14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제20차 민생토론회에서 윤 대통령은 전남에 국립 의대 신설의 필요성에 대해 “전남도에서 정한 대학에 의대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는 국립 의대 신설을 갈망하는 전남 지역민과 정치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발표는 권향엽 예비후보가 의대 유치를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약속한 바와 맥을 같이 하고 있다.

 

권 예비후보는 그동안 전남의 낙후된 의료 인프라를 개선하고, 지역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의대 신설이 필수적임을 강조해왔다.

 

전남은 현재 노인과 장애인 비율이 전국에서 1위로 가장 높으며, 의료 접근성이 낮아 중증응급·외상환자 유출률이 전국 최고로, 의료 서비스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권 후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대 신설뿐만 아니라 강소전문병원 중심의 의료체계 개편에도 적극 찬성하는 입장을 밝혀 왔다.

 

권향엽 예비후보는 “윤 대통령의 이번 의대 설치 의지 메시지를 적극 환영”한다며 “대통령이 국립 의과대학 설립 의지를 직접적으로 표명한 만큼 이번에는 반드시 우리 지역에 의대가 설치 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남 지역의 의료 서비스 개선과 더불어 지역 의료 인력 양성을 위한 국립 의대 신설은 전남 지역민의 오랜 기대와 숙원을 해결하는 동시에 지역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끌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발언이 그저 총선용 포퓰리즘으로 끝나지 않고 반드시 이행될 수 있기를 바라며 국회의원이 되면 정책적인 지원 등 국회의원으로 할 수 있는 노력을 최대로 쏟아부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그동안 전남에서는 목포대와 순천대가 오랫동안 의대 유치 운동을 해왔다.

 

목포대와 순천대 총장이 지난 1월 22일 순천대에서 만나 전남 국립의대 신설 방안을 논의한 결과, 공동 단일의대를 추진키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전남지역 의대 신설에 목포대와 순천대 대립 구도가 걸림돌이 된다는 지적이 있었던 가운데, 두 대학이 공동 설립에 뜻을 모은 것으로 보인다. 


[공지]

-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신안군영암군 등지에 배포된다.(구독료: 연12만원/신한은행 100-032-629916 신안신문/대표전화 061-277-4777/010-7557-8549)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시군청사법원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터미널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구독료는  법인통장으로 선납해주시고  신문사  대표 핸드폰(01062371004)으로 전화나 문자, 이메일 주시면 됩니다. 단 개인구독은 제외함.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 여행맛집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  


원본 기사 보기:폭로닷컴
  • 도배방지 이미지